AM-PM 국회 안행위, 정부조직법 심사 착수 外

2017-07-17 アップロード · 14 視聴


하루의 주요일정을 미리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7월 17일 오늘의 주요일정 함께 보시죠.

▶ 09:30 국회 안행위, 정부조직법 심사 착수 (국회)

국회 안전행정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고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한 심사를 시작합니다.

회의에서는 물관리 기능의 환경부 일원화와 소방청·해양경찰청의 독립, 그리고 국가보훈처 장관급 기구로의 격상 등이 논의될 예정인데요.

안행위는 내일 예정된 본회의에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상정한다는 방침입니다.

▶ 10:00 제69주년 제헌절…국가원로 개헌 대토론회도 개최 (국회)

국회가 제69회 제헌절 경축식을 열고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합니다.

기념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과 전직 국회의장, 국회의원 등 1천700여명이 참석합니다.

경축식 이후에는 의사당 본당에서 '제헌절 기념 국가원로 개헌 대토론회'도 열립니다.

▶ 10:00 최종구 금융위원장 후보 인사청문회 (국회)

국회 정무위원회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합니다.

청문회에서 여야는 가계부채 대책과 취약계층 금융 지원 문제 등을 집중 검증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서 최 후보자는 일자리 창출 지원과 금융시장 안정, 서민·취약계층 보호 정책을 우선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10:30 '돈봉투 만찬' 이영렬 전 지검장 첫 공판준비기일 (서울중앙지법)

이른바 '돈 봉투 만찬' 사건으로 불구속 기소된 이영렬 전 서울중앙지검장의 첫번째 재판준비 절차가 시작됩니다.

이 자리에선 검찰이 공소사실을 설명하고 변호인은 이에 관한 입장을 밝힐텐데요.

이영렬 전 지검장은 사건이 불거진 이후 직접 입장을 밝힌 적이 없어, 어떤 해명을 할지 주목됩니다.

▶ 10:30 경부고속도로 '졸음운전' 버스기사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법)

경부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으로 18명의 사상자를 낸 혐의를 받고 있는 운전기사 김 모 씨에 대한 영장심사가 열립니다.

앞서 김 씨는 두 차례에 걸친 경찰 조사에서 매일 과중한 일정이 이어져 사고 당시 졸았다고 진술한 바 있는데요.

한편, 이번 사건과 관련해 경찰은 경기도 오산의 버스 업체를 압수수색 하고 과실 여부 등도 수사 중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AM,PM,국회,안행위,정부조직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276
全体アクセス
15,962,784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