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교육부가 합의 파기…예정대로 18일 휴업"

2017-09-16 アップロード · 11 視聴


앵커

어제 교육부와 만나 휴업 계획을 전격 철회했던 사립유치원이 이를 번복하고, 18일 예정대로 1차 집단휴업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한숨 돌렸던 학부모들에게 다시 비상이 걸렸습니다.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김수강 기자.

기자

네. 어제(15일) 저녁 교육부와 만나 휴업을 철회하기로 합의했던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휴업 철회를 번복하고 모레, 그러니까 다음주 월요일 예정대로 집단 휴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합의 후 채 24시간도 지나지 않아 휴업 철회를 다시 전격 취소한 것인데요.

연합회는 오늘 새벽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교육부가 합의를 파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교육부가 합의사항이라고 보내온 자료에 당초 합의했던 공·사립 구분 없는 평등한 학부모 지원 방안 마련 등이 빠졌다는 것입니다.

한유총은 일단 모레 1차 휴업을 예정대로 한 뒤 정부 태도 등 상황을 지켜보고 25∼29일 2차 휴업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일단 각 교육청이 사립유치원 휴업 당일 공립유치원 등에서 임시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고 지난 주 신청을 받았지만 맞벌이 가정 등에 혼란이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교육부는 조금 전 긴급 브리핑을 열고 집단휴업에 참여하는 유치원에 대한 엄정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재정지원금 환수 및 정원감축, 모집정지, 유치원 폐쇄 등의 조치를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학부모들이 낸 원비도 환불하도록 조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사립유치원,교육부가,합의,파기…예정대로,18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85
全体アクセス
15,978,428
チャンネル会員数
1,89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