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IOC 윤리위원장 선출…스포츠 외교 숨통

2017-09-15 アップロード · 16 視聴

스포츠 와이드

앵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 윤리위원장으로 선출됐습니다.

최근 위기를 맞이한 IOC 조직의 핵심 요직을 한국인이 맡게 되면서 한국 스포츠는 큰 힘을 받게 됐습니다.

백길현 기자입니다.

기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신임 윤리위원장으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토마스 바흐 위원장 / 국제올림픽위원회 "과반수 요건은 40입니다. 찬성 74, 반대 4로 반기문 씨가 IOC 윤리위원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반 위원장의 임기는 4년이며 재선 가능합니다.

현재 IOC는 최악의 스캔들에 휘말려 있습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과 2020 도쿄 올림픽 유치 과정에서 IOC 위원 매수 의혹이 불거진 상태.

IOC 위원들의 도덕성 회복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반 위원장은 9명의 윤리위원들과 자체 조사와 징계를 내리는 역할을 맡게 됐습니다.

반기문 윤리위원장 / 국제올림픽위원회 "신임 윤리위원장으로 이 사건을 조사하게 될것입니다. 나는 조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 반 위원장은 최근 고조되고 있는 한반도 위기와 관련해 평창 올림픽이 안전할 것이라고 힘을 실어줬습니다.

반기문 윤리위원장 / 국제올림픽위원회 "한국 정부는 미국과 유엔 안보리 회원국들과 북한 핵개발 관련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밀접하게 협의 중입니다."

현재 한국의 IOC 위원은 유승민 선수위원 한 명뿐.

IOC 고위직에 반기문 위원장이 선출된 만큼 꽉 막혀있던 한국 스포츠 외교에도 숨통이 트일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백길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반기문,IOC,윤리위원장,선출…스포츠,외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9
全体アクセス
15,988,488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