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가을 야구 막차를 타라…5위 전쟁 막올랐다

2017-09-11 アップロード · 1 視聴


프로야구 막판 순위 싸움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데요.

1위 싸움도 재밌지만 포스트시즌 막차를 탈 수 있는 5위 자리를 두고 세 팀의 경쟁이 붙어 눈길을 끕니다.

백길현 기자입니다.

기자

야구 하기 가장 좋은 계절 가을에 야구를 할 수 있는 마지노선은 5위입니다.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2017 KBO 정규리그의 순위 경쟁에서 가장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 순위도 5위입니다.

지난 한주간 거의 매일 5위의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4위 롯데가 다소 차이 있게 앞서나가는 가운데 SK와 LG 넥센이 혼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SK가 오랜만에 5위 자리를 찾기는 했지만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6위 LG와는 반경기, 7위 넥센과 한경기 반의 차이입니다.

세 팀이 접전을 벌이고 있어, 정규리그가 마무리되는 다음달 3일 전에는 5위의 주인공을 가리지 못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세 팀 모두 최근 뚜렷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팀은 없습니다.

변수는 SK와 넥센은 11경기만을 남겨뒀고 LG는 18경기나 치러야 합니다.

총력전을 펼친다면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LG에 가장 많은 셈, 반대로 체력적인 면에서는 부담스럽습니다.

SK는 앞으로 선두 KIA와 4경기, 2위 두산과 3경기 등 강팀과의 대결이 많다는 것이 고민거리.

넥센은 이번 시즌 3승 9패로 크게 약점을 보이고 있는 NC와 네 경기나 남겨두어, 5위 싸움에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가을야구의 시작을 알리는 와일드 카드 결정전은 5위 팀의 경우 2연승을 거둬야 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고, 4위는 1무승부만 해도 됩니다.

아직 KBO는 일정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추석 연휴 기간인 다음달 5일이나 6일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합뉴스TV 백길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프로야구,가을,막차를,타라…5위,전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9
全体アクセス
15,977,912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