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원전ㆍ국정원개혁ㆍ건보료ㆍ대북정책…여야 전방위 충돌

2017-08-11 アップロード · 2 視聴


앵커

여야 정치권이 각종 현안을 두고 전방위에서 충돌하고 있습니다.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입법화에 속도전을 벌이는 여당에 맞서 야당은 여론전을 펴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임광빈 기자입니다.

기자

여야가 가장 첨예하게 충돌하는 지점은 안보 현안입니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곧 날 것 같은 일촉즉발의 상황인데도 정부의 태도가 안일하다는 야당의 공세에, 여당은 이를 '문재인 정부 흔들기'로 규정하고 총력 대응에 나섰습니다.

국정원 내부에서 진행되는 댓글조작 등 과거 정치개입 사건 조사를 두고도 연일 파열음이 터지고 있습니다.

이완영 / 자유한국당 국정원 개악저지 TF 간사 "적폐청산 TF에서 선정한 13가지 과제를 볼 때 정치 보복에 목적이 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혹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원식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국정원의 적폐청산TF는 민주적 기본질서를 파괴하고 국민을 배신한 반역행위에 가까운 국정원의 병폐를 뜯어 고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는 야 3당이 한 목소리로 '졸속중단'이라며 날을 세우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보장강화 정책'을 두고는 "대통령이 선심쓰고 부담은 국민이 짊어지는 정책"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여당은 집권초기 높은 지지율을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

야권은 입법 저지를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하면서 마찰음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임광빈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탈원전ㆍ국정원개혁ㆍ건보료ㆍ대북정책…여야,전방위,충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04
全体アクセス
15,975,53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