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4조원대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 조폭 적발

2017-08-09 アップロード · 113 視聴

출연 : 노영희 변호사

역대 최대 규모의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조폭 일당이 경찰에 붙잡히는 등 불법 도박사이트가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또, 한때 '청년 버핏'으로 불렸던 한 젊은 투자가의 실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관련내용들 노영희 변호사와 자세한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해외에 사무실을 차려놓고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던 조직폭력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고 하는데요. 도박 사이트에서 오간 돈이 무려 4조 원이 넘었다고요?

질문 2 이들은 서울 강남의 고급 아파트에서 지내며 5만 원권 현금 다발을 쌓아두고 고급 외제 차량을 타는 등 호화 생활을 즐겼다고 해요?

질문 3 이들은 조직폭력배 출신으로 외국과 국내를 오가며 도박 사이트를 관리해왔다고 하는데요. 도박사이트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질문 4 인터넷 사기와 사이버 도박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유가 뭐라고 보시나요?

질문 5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인해 불법 스포츠 도박의 중독성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는데요. 불법 스포츠 도박은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질문 6 불법 도박 사이트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늘어나 이른바 '먹튀'도박 사이트를 감별해주는 검증 사이트까지 등장했는데요. 언뜻 불법도박을 방지하는 듯 보이지만 검증 사이트도 오히려 불법도박 사이트의 홍보 창구가 되고 있다고 해요?

질문 7 온라인 불법 도박에 따른 우리나라 처벌이 외국에 비해 형량이 낮아 엄격한 처벌이 요구되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8 한편 주식 투자로 400억원을 번 대학생 투자자가 '청년 버핏'으로 불려왔는데요. 그가 벌었다고 알려진 돈이 실제보다 수십 배 부풀려졌다고 하죠?

질문 9 "실제 수익은 400억 원이 아닌 14억 원 수준"이라고 자백하면서 그를 둘러싼 의혹이 일단락되는 듯했지만 그간 행적이 '거짓'으로 밝혀지면서 법적 처벌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경찰 조사 불가피할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뉴스현장,4조원대,불법,도박,사이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56
全体アクセス
15,984,735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