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상가상' 트럼프 피소…"반부패조항 위반"

2017-06-13 アップロード · 9 視聴


앵커

러시아 스캔들에 수사중단 압력 의혹까지,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인데요.

엎친데덮친격으로 미국 헌법의 반부패조항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피소됐습니다.

워싱턴에서 강영두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워싱턴DC와 메릴랜드 주 정부의 법무장관이 현지시간 12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헌법을 위반했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브라이언 프로시 / 미국 메릴랜드 주 법무장관 "트럼프 대통령은 헌법 위반이 있었음을 이해하거나 신경쓰는 것 같지 않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헌법을 지지하고 보호할 것을 서약했습니다."

부동산 재벌인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이후, 자신이 국내외에 소유한 호텔이나 골프장을 통해 사실상 외국 정부로부터 현금 수백만 달러와 편익을 받았다는 겁니다.

미국 정부 관리가 외국 정부로부터 선물 등을 받지 못하도록 한 이른바 보수 규정, 다른 말로 반부패 조항을 어겼다는 게 이들의 주장입니다.

미국의 지방 정부가 이 점을 문제삼아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소송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백악관은 즉각 '정치 공세'라고 일축했습니다.

숀 스파이서 / 미국 백악관 대변인 "이번 소송의 배경 중 하나는 정파적인 것이라고 단언하기는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민주당 소속의 지방정부 법무장관들이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입니다."

문제될 게 없다는 백악관의 이런 해명에도, 수사 중단 외압 의혹에 이해충돌에 따른 헌법 위반 논란까지, 트럼프 대통령에게 악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연합뉴스 강영두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설상가상,트럼프,피소…반부패조항,위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75
全体アクセス
15,973,00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1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