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산업 급성장…건강식품ㆍ기능성 화장품으로 날개

2017-02-16 アップロード · 21 視聴


앵커

곤충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곤충의 자기방어 항균물질을 활용해 식품이나 화장품, 의약품 소재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3년 안에 시장규모가 2∼3조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강창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곤충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판매하는 곤충까페입니다.

과자나 빵, 음료는 물론 파스타, 소면까지 메뉴가 스무 가지가 넘습니다.

곤충이라는 거부감 때문에 초기에는 소비자 반응이 썩 좋지 않았지만, 지금은 마니아까지 생겨날 만큼 인기가 좋습니다.

류시두 / 곤충전문카페 대표 "처음에는 좀 당황하고 그런 분들도 계셨는대요. 갈수록 단골고객도 늘고 성장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곤충은 특히 화장품이나 의약품 원료로 본격 개발되고 있습니다.

벌의 봉독을 활용한 관절염 치료제가 나왔고 왕지네에서 분리한 항생물질로 만든 화장품은 아토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김성령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제가 피부트러블이 많은 편이어서 화장품 고를 때 민감하게 고르는데 이 크림은 순하고 자극도 덜해서 만족스러워요."

곤충이 화장품이나 식의약용 소재로 활용되면서 관련산업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1천500억원 수준이던 곤충산업은 조만간 2∼3조원대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황재삼 / 농촌진흥청 곤충산업과 연구관 "식품, 화장품, 의약품소재 개발을 적극 추진하여 곤충을 미래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향후 5년 후에는 지금보다 2∼3배 이상의 시장을 확대…"

농진청은 곤충산업을 신성장산업으로 이끌기 위해 연구인력을 확충하고 식의약 소재개발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곤충산업,급성장…건강식품ㆍ기능성,화장품으로,날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74
全体アクセス
15,965,546
チャンネル会員数
1,81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