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김정일 생일…'적통' 김정은의 생일 선물은?

2017-02-16 アップロード · 5 視聴


앵커

오늘은 북한 김정일의 75주년 생일입니다.

김정일의 '적통'을 이어받은 김정은은 부친을 위해 큰 생일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김정일 생일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정은의 표정은 매우 어두웠습니다.

김정남 피살사건과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지성림 기자입니다.

기자

작년 2월 부친 김정일의 생일을 맞아 이른바 '광명성 4호' 위성을 발사했던 김정은은 올해에도 김정일 생일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조선중앙TV "새로운 전략무기 체계인 지상대지상 중장거리 전략탄도탄 '북극성-2형' 시험발사가 2월 12일 성공적으로 진행됐습니다."

김정일 생일 나흘 전에 이뤄진 신형 미사일 시험발사가 성공하자 기쁨을 금치 못한 김정은.

조선중앙TV "탄생 75돌을 맞으시는 장군님(김정일)께 드리는 가장 깨끗한 애국충정의 선물로 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었습니다."

하지만 김정일 생일 하루 전에 열린 경축행사에 참석한 김정은은 내내 굳은 표정이었으며 초점이 없는 눈으로 허공을 응시하기도 했습니다.

행사장에서 퇴장할 때 주위 간부들에게 전혀 눈길을 주지 않았고 손을 흔들지도 않았습니다.

또 오늘은 당, 정, 군 간부들을 대동하고 부친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궁전을 참배했는데, 오늘도 굳은 표정이었습니다.

김정은의 어두운 표정은 사흘 전에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김정남 피살사건과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김정남 독살이 김정은의 지시에 따른 것이 사실이라면 부친의 생일을 앞두고 1인 지배체제를 공고화하기 위해 마지막 '걸림돌'을 제거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셋째 아들에게 왕조국가를 물려준 김정일이 바랐던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김정은도 인간이라면 부친이 한때나마 사랑했던 이복형을 살해한 것이 마음에 걸려 마냥 기쁘지만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연합뉴스TV 지성림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오늘,김정일,생일…적통,김정은의,선물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24
全体アクセス
15,973,706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