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동계AG 대표팀 출항…종합 2위 목표

2017-02-15 アップロード · 37 視聴



앵커

다가오는 주말 개막하는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을 위해 우리나라 선수단이 출국했습니다.

우리 선수단은 빙상을 앞세워 금메달 15개 이상 획득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백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동계스포츠 축제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열전을 준비해 온 대한민국 선수단 본진이 출국했습니다.

2011년 아스타나 대회 이후 6년만에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우리 대표팀은 금메달 15개 이상으로 종합 순위 2위를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김상항 /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단장 "이번 동계 삿포로 아시아경기대회를 계기로 해서 국민들이 좀 더 관심을 가져주시면 평창 올림픽도 좀 더 나은 결과를 나을 수 있을 겁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지난 주 강릉에서 열린 종목별 세계선수권에서 정강이 부상을 입고 여덟 바늘을 꿰맨 이승훈은 통증을 딛고 아시안게임에 출격합니다.

가능하면 5천과 만m, 팀 추월과 매스스타트 모두 출전할 예정입니다.

이승훈 /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선수 "지난 강릉 대회에서 올림픽 리허설이었는데 제가 목표한 바를 이루지 못한게 너무 아쉬운데 그 아쉬움을 동계아시안게임에서 달래고 좋은 성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계선수권에서 한국 선수단에 유일한 금메달을 안긴 김보름은 대회 다관왕을 꿈꾸고 있습니다.

김보름 /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메스스타트는 변수가 많은 종목이라서 말씀드리기가 힘들고요. 개인적으로는 5천미터에서 좋은 성적 내고 싶어요."

삿포로와 오비히로 일대에서 열리는 동계아시안게임은 오는 19일 개막해 8일간의 축제를 벌입니다.

연합뉴스TV 백길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삿포로,동계AG,대표팀,출항…종합,2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
全体アクセス
15,969,757
チャンネル会員数
1,861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