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검찰, 내주초 정유라 한국 송환 발표할 듯

2017-02-15 アップロード · 8 視聴


앵커

덴마크 검찰이 다음주 초 정유라 씨의 한국 송환을 결정해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정씨가 송환을 거부하며 소송전에 나설 것으로 보여 실제 송환까지는 상당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브뤼셀에서 김병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덴마크 올보르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정유라씨 구금기한이 오는 22일 오전 9시 종료됩니다.

덴마크 검찰은 이를 감안해 내주초 정씨 송환 여부를 결정해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그동안 송환 요구서에 적시된 혐의와 대면조사 결과, 한국 특검에서 받은 추가 자료를 토대로 정 씨가 송환대상에 해당하는지를 검토해왔습니다.

검찰은 사실상 정 씨가 덴마크법상 송환 대상에 해당한다는 입장 아래 정 씨를 조사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열린 정 씨 구금재연장 심리에서 검찰측은 "정 씨에 대한 구금 재연장 요청은 송환을 전제로 한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내주 초 정씨의 한국 송환을 공식 결정해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검찰은 정 씨가 송환 결정에 반발해 소송에 나설 경우까지 대비해 정 씨 문제를 신중하게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이 내주초에도 송환 결정을 발표하지 않고 추가 조사를 위해 한 차례 더 구금을 연장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이윱니다.

정 씨는 검찰이 자신의 한국 송환을 결정하면 이에 불복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태세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법정싸움으로 이어질 경우 정 씨 송환 문제는 장기화가 불가피해 보입니다.

브뤼셀에서 연합뉴스 김병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덴마크,검찰,내주초,정유라,한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9
全体アクセス
15,977,506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