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전, 중동 풍력사업 첫 진출…요르단 발전소 착공 外

2017-02-14 アップロード · 2 視聴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한전, 중동 풍력사업 첫 진출…요르단 발전소 착공

한국전력이 중동지역 풍력사업에 처음 진출합니다.

한전은 현지시간 13일 요르단 암만에서 '요르단 푸제이즈 풍력발전소' 착공식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89MW 규모의 푸제이즈 풍력발전소는 한전이 지분 100%를 투자해 수주한 사업으로 한전은 20년간 약 5억7천만 달러, 6천500억원의 매출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클루라이프, 유해 산성가스 분해 공기청정기 출시

벤처제약기업 클루라이프가 유해 산성가스를 분해하는 공기청정기를 출시했습니다.

클루라이프는 미 항공 우주국, NASA에서 개발한 호흡장치기술을 제품에 적용해, 미세먼지 속에 들어있는 산성가스와 암모니아 등을 자체 분해하는 공기청정기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 우리은행, 중소기업중앙회와 금융지원 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중소기업중앙회와 소기업·소상공인의 생활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기업계정 메신저서비스인 '위비꿀파트너'를 활용한 업무지원과 노란우산공제 가입 고객에 대한 전용카드 상품 출시 및 금융서비스 지원 등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가누다, 리디아고 화보 공개…글로벌 소비자 공략

기능성 베개 가누다가 LPGA 여자프로골프 세계랭킹 1위인 리디아 고의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리디아 고를 모델로 발탁한 가누다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홍보 채널을 통해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의 공식 추천을 받고 있는 가누다는 신체 각 부위에 최적화된 베개를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 신세계, 스타필드하남 개장 140일만에 1천만 돌파

교외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하남을 방문한 고객이 1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신세계는 지난해 9월 9일 문을 연지 140일 만인 지난 1월 26일, 누적 방문 고객 수 1천만 명을 넘었고 하루 평균 7만1천 명이 다녀갔다고 밝혔습니다.

스타필드하남은 고객 1천만 명 돌파 기념으로 17일부터 26일까지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할인 행사를 엽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비즈,한전,중동,풍력사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2
全体アクセス
15,946,343
チャンネル会員数
1,699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