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이번주 내내 '국정농단' 재판…뜨거운 진실공방

2017-02-13 アップロード · 1 視聴


앵커

법원이 '최순실 게이트' 관련 재판을 이번 주 내내 열면서 증거조사에 박차를 가합니다.

증인들도 대거 출석하는데, 이들의 입에서 어떠한 증언들이 쏟아져 나올지 주목됩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 재판이 이번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이어집니다.

월요일과 화요일 이틀 연속으로 진행되는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수석에 대한 재판에는, 전 청와대 관계자들과 전경련, 또 미르와 케이스포츠 재단 관계자들에 대한 신문이 이어집니다.

수요일은 차은택 씨와 송성각 전 한국콘텐츠진흥원장에 대한 5번째 공판이 열리고, 목요일에 그간 최 씨와 안 전 수석 혐의에 집중하느라 재판이 미뤄졌던 정호성 전 비서관에 대한 공판이 열립니다.

금요일에는 최 씨와 조카 장시호 씨, 김종 전 문체부 차관에 대한 재판이 열립니다.

이날 재판에는 영재센터 전무이사 출신이자 스케이트 국가대표 출신인 이규혁 씨와 영재센터 초대 회장 박재혁 씨가 증인으로 나섭니다.

관련 재판이 한주 내내 열리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쏟아지는 증언들과 함께 치열한 진실공방도 예상됩니다.

정유라 학사비리로 재판에 넘겨진 류철균 이대 교수에 대한 첫 공판준비기일도 이번 주에 열리는 등 특검이 기소한 이들의 재판도 앞으로 줄줄이 예고돼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서형석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법원,이번주,내내,국정농단,재판…뜨거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6
全体アクセス
15,950,105
チャンネル会員数
1,69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5:55

공유하기
HD영상 주요뉴스 2월13일 오전
1週前 · 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