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이재용 부회장 재소환…영장 재청구 여부 이번주 결정

2017-02-13 アップロード · 3 視聴


앵커

뇌물공여 혐의를 받고 있는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오늘(13일) 다시 특검에 소환됩니다.

특검은 이 부회장에 대한 조사를 마친 뒤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김민혜 기자입니다.

기자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오늘 다시 소환합니다.

지난달 19일 이 부회장에 대한 뇌물공여 혐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 약 3주만입니다.

특검은 이 부회장에 이어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과 황성수 전무도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합니다.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의 영장이 기각된 이후 삼성 임원들을 추가 소환하고 공정거래위원회를 압수수색하는 등 보강 수사를 벌여왔습니다.

특히 삼성 합병과정에서 삼성 주식처분 문제에 관한 공정위 조치에 청와대가 관여한 의심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을 조사한 이후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판단하겠다며, 수사 기간을 고려하면 이번 주 안에 결정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규철 / 특별검사보 "소환해서 추가사항을 조사해본 이후에 영장 재청구 여부는 그런 사정을 고려해 판단될 것으로…"

특검이 이 부회장을 재소환하는 것은 그만큼 혐의를 소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대통령 조사를 앞두고 나온 압박카드라는 해석도 제기됩니다.

다만 영장이 또 한번 기각될 경우 특검으로선 상당한 치명타를 입을 수 밖에 없어 영장 재청구에 신중할 것이란 관측도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민혜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특검,이재용,부회장,재소환…영장,재청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16
全体アクセス
15,952,586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5:55

공유하기
HD영상 주요뉴스 2월13일 오전
1ヶ月前 · 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