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2월탄핵" vs "탄핵무효"…둘로 쪼개진 광장 민심

2017-02-12 アップロード · 1 視聴

출연 : 허용범 전 국회대변인ㆍ김형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탄핵정국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박 대통령 탄핵을 둘러싼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의 세대결도 갈수록 격화되고 있습니다.

허용범 전 국회대변인, 김형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 내용 포함한 정치권 이슈를 살펴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질문 1 한파에도 불구하고 어제 서울 도심에서 열린 집회엔 상당한 인파가 몰렸습니다. 촛불과 태극기, 둘로 나뉜 광장 민심, 두 분은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어제 집회엔 여야 의원들도 동참해 헌재를 상대로 조속한 탄핵 인용, 또 탄핵 반대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하지만 정치인들의 집회 참여가 헌재를 압박할 수 있다는 경계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질문 3 검찰이 입수한 '고영태 파일'이 헌재에 제출됐습니다. 분량만 2천여 개에 달한다고 하는데 대통령 측이 녹음파일 분석을 이유로 시간을 요구할 경우 탄핵심판 일정이 예정보다 지연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질문 4 녹취 내용을 두고도 대통령 대리인단을 포함해 탄핵 반대 입장 측에서는 반전의 계기를 찾았다는 분위기인데요. 실제 이 녹취 파일이 탄핵심판에 미칠 영향은 얼마나 될까요?

질문 5 탄핵심판 시기가 다가올수록 찬반 양측의 입장은 더욱 격해지는 모양새입니다. 인용이냐, 기각이냐, 어떤 결론이 나건 심각한 후유증이 불가피해 보이는데요. 정치권, 특히 대권주자들이 나서서 헌재 결정에 승복해야 한다는 입장을 공식화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질문 6 다른 이슈도 살펴보죠. 최근 안희정 충남지사의 지지율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안희정 지사의 약진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7 안 지사의 인기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문재인 대세론을 위협할만큼 돌풍으로 번지게 될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8 문재인 전 대표의 지지율 1위 자리는 여전했지만, 수치는 조금 하락했습니다. 최근 전인범 전 사령관 관련 구설과 송영길 의원과의 정책 이견 등이 나타나면서 정치권도 강한 공세를 펼치고 있는데요. 악재에도 불구하고 대세론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질문 9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촛불집회에 불참하는 등 차별화 전략에 나섰습니다. 좀처럼 지지율이 뜨지 않는 안 전 대표 반전 기회를 잡을 묘책은 뭐라고 보시는지요?

지금까지 김형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허용범 전 국회대변인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뉴스초점,2월탄핵,vs,탄핵무효…둘로,쪼개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84
全体アクセス
15,948,190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