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한반도 주변에 전략무기 배치…북핵견제

2017-02-11 アップロード · 5 視聴


앵커

북한 핵미사일 도발 위협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의 전략무기들이 한반도 주변에 증강배치되고 있습니다.

이들 무기 중 일부는 다음 달부터 실시되는 한미연합훈련에도 동원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준삼 기자입니다.

기자

서태평양에서 임무수행 중이던 미 항공모함 칼빈슨호가 지난 금요일 괌 기지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군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배수량 9만3천t, 길이 333m의 칼빈슨호는 호넷 전폭기, 급유기, 대잠수함기, 공중 조기경보기 등 군용기 50여 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미사일 순양함, 이지스 구축함 등과 함께 항모전단도 구성합니다.

세계 최강의 전투기로 평가받는 미 공군의 F-22 랩터 스텔스 전투기도 최근 일본 오키나와 미군 기지에 전진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의 공중전에서 한 대가 144대의 상대기를 격추하는 성과를 기록한 이 전투기는 북한에 은밀하게 침투해 1~2시간 내에 주요 시설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F-22가 이처럼 대규모로 한반도 주변에 투입된 건 이례적인 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전략무기 중 일부는 다음 달부터 실시되는 한미연합 키리졸브와 독수리연습에 참가할 가능성이 점쳐집니다.

B-52, B-2 등의 핵전략폭격기와 B-1B 폭격기 등이 한반도 상공에 출격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올해 훈련은 북핵 억지력 강화에 최대한 초점이 맞췄졌습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기지에 대한 선제타격, 주한미군 사드의 경북 성주 배치 등을 가정한 훈련도 동시에 전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이준삼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반도,주변에,전략무기,배치…북핵견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00
全体アクセス
15,974,082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