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신한은행, 구제역 피해 중소기업에 금융지원 外

2017-02-10 アップロード · 2 視聴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신한은행, 구제역 피해 중소기업에 금융지원

신한은행은 구제역으로 인해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오는 14일부터 실시합니다.

구제역으로 직접 피해를 본 축산 농가뿐 아니라 농축산물 도매 및 중개업 등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중소기업이 대상으로 기업당 3억원 이내에서 총 500억원 규모의 자금이 지원됩니다.

▶ 현대로템, 中企와 손잡고 인니 경전철 사업

현대로템은 철도차량·부품 제조사인 우진산전과 자카르타 경전철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현대로템이 지난 2일 수주한 이번 사업은 자카르타 주정부 토지개발공사가 발주한 것으로 아시안게임 선수촌과 경기장을 오가는 노선에서 운행될 경전철 16량을 제작하는 내용입니다.

▶ 현대 엘란트라GT, 북미 첫 공개…여름 美시장 출시

현대자동차는 지난 9일 미국 시카고 매코믹 플레이스에서 개막한 '2017 시카고 오토쇼'에서 엘란트라GT를 포함한 양산차 20대를 전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엘란트라GT는 지난해 9월 국내에 출시한 신형 i30의 미국 모델명으로, 현대차는 국내에서 생산한 엘란트라GT를 미국으로 수출해 여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 LH, 세종시에 '100년 수명' 주택 선보여

한국토지주택공사(LH) 토지주택연구원은 세종행복도시에서 장수명 주택 실증사업의 기공식을 했습니다.

일명 '100년 주택'으로 불리는 장수명 주택은 구조를 튼튼하게 만들어 쉽게 고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H는 그동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공동으로 비용절감형 장수명 주택 모델을 개발했으며, 이번에 세종시에서 처음 선보입니다.

▶ 신한카드, 주류도매 거래에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

앞으로 주류도매업체와 소매업체 간 거래에도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신한카드는 KG이니시스, 에이튜드와 신용카드로 주류구매를 가능케 하는 모바일 결제 기반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은 주류도매업체와 소매업체 간 거래시 통장에 현금을 넣은 후 직불형 주류구매 전용카드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비즈,신한은행,구제역,피해,중소기업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30
全体アクセス
15,973,307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