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영향 중국 전역에 '치맥' 열풍

2014-02-19 アップロード · 1,008 視聴


앵커

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것을 뜻하는 '치맥'은 어느덧 우리의 대표적인 음식문화로 자리 잡았는데요.

한국 드라마의 영향으로 중국 전역에서도 광풍이라해도 좋을 만큼 치맥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베이징에서 이봉석 특파원입니다.

기자

현재 인기리에 상영 중인 드라마의 한 장면입니다.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드라마 속 대사 한마디가 중국인들의 식습관마저 바꿔놓았습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中 "첫눈 오는 날엔 치킨에 맥주인데..."

중국인들에게는 그동안 패스트푸드점에서 치킨과 콜라를 함께 먹는 게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드라마가 방영된 뒤 중국 전역에서 치맥 문화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판빙빙 등 중국을 대표하는 배우들마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 치맥을 언급할 정도입니다.

톈위안/중국 배우 겸 가수 "'별에서 온 그대' 인기 때문에 친구들도 앞 다퉈 치맥 마니아가 됐습니다. 매일 치맥 먹으러 가자고 할 정도입니다. 치맥 모르는 사람을 못 봤습니다."

중국 최대 검색 사이트인 바이두는 치맥을 검색하면 결과와 함께 눈이 내리는 효과까지 덧붙였고 온라인 백과에 '치맥'이라는 항목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홍콩 신문은 상하이에서 치맥을 사먹으려면 3시간을 줄서 기다려야할 정도라고 인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별그대'의 중국 내 인기는 남자 주인공 김수현에 대한 관심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며칠전 베이징의 유력 일간지 신경보에는 김수현의 생일에 앞서 중국팬이 실은 편지 형식의 전면광고가 실렸습니다.

베이징에서 뉴스Y 이봉석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국,드라마,영향,중국,전역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32
全体アクセス
15,969,65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