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리더들 총집결…IOC 총회 개회

2013-09-04 アップロード · 14 視聴


앵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총회가 열리는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스포츠 리더들이 총 집결했습니다.

4일 시작되는 집행위원회 회의에 이어 이번 주말부터 열리는 IOC 총회에서는 2020년 하계올림픽 개최지, 레슬링 잔류 여부 등이 결정됩니다.

박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집결하는 104명의 IOC 위원들이 투표를 통해 결정할 주요 안건은 3가지입니다.

이 중 2020년 하계올림픽 개최지가 총회 첫날 가장 먼저 결정됩니다.

경쟁 도시는 터키 이스탄불, 스페인 마드리드 일본 도쿄입니다.

이스탄불은 이슬람 국가의 첫 올림픽이라는 상징성을 앞세워 IOC 위원들의 표심 잡기에 성공하는 듯 했지만, 5월 시작된 대규모 반 정부 시위로 인한 정정 불안으로 결과 예측이 어렵게 됐습니다.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재정위기라는 불안 요소를 안고 있고, 일본은 원전 오염수 유출 사태로 인한 방사능 위험이 대두되면서 불리한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개최지가 결정되면, 그다음에는 2020 하계올림픽에 승선할 마지막 추가 종목이 결정됩니다.

후보 종목은 레슬링과 야구-소프트볼.

그리고 스쿼시입니다.

현재로서는 레슬링이 우세합니다.

지난 2월 집행위원회에서 결정된 25개의 올림픽 핵심종목에서 탈락한 레슬링은 이후 연맹 회장을 바꾸고 규정을 손보는 등 개혁 의지를 실현해 왔습니다.

반면 야구는 소프트볼과 손을 잡았지만, 미국 메이저리그가 올림픽 기간 중 리그를 중단할 수 없다는 방침을 거듭 밝히면서 표심 잡기에 실패한 분위기입니다.

스쿼시 역시 경기장의 제한성 등으로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총회 마지막 날에는 자크 로게의 뒤를 이어 IOC를 이끌 차기 위원장이 선출됩니다.

6명의 후보들이 경합하는 가운데 토마스 바흐 독일 IOC 부위원장이 가장 유력하다는 평가입니다.

뉴스Y 박지은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스포츠,리더들,총집결…IOC,총회,개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41
全体アクセス
15,973,34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