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2012-11-23 アップロード · 96 視聴


중앙 행정기관이 이전하는 세종시가 점차 명품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는데요. 이제 수도권으로 접근하는 최단 거리 도로가 뚫리면서 사통팔달의 도로교통망까지 구축됐습니다. 정윤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축포와 함께 산 중턱을 관통하는 터널이 첫선을 보입니다.
세종시에서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정안나들목으로 연결되는 왕복 4차로의 도로가 뚫린 것입니다.
15.2킬로미터의 도로는 세종시 이전 공무원들의 편의를 위해 애초 예정보다 3개월 앞당겨 오는 26일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세종시에서 수도권까지 소요시간이 10분 가량 단축됩니다. 최단 노선입니다.
세종시의 관문역할을 할 이 도로는 인접 도시와의 협력을 다지는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도 기대됩니다.
이재홍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행복도시 세종시가 세계 최고의 명품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공주시, 대전시 등 주변 도시와의 긴밀한 협력체계가 필요합니다. 오늘 개통되는 이 광역도로가 그 가교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로써 세종시는 남쪽으론 대전, 동쪽으론 경부고속도로 청원나들목, 북쪽으로는 KTX 오송역으로 연결되는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추게 됐습니다.
대전 테크노밸리와 청주나들목으로 연결되는 도로도 2014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중입니다.
세종시의 랜드마크인 중앙호수공원 역시 담수를 이미 끝내고 다음주 개장을 앞두고 있고 첫마을 아파트 입주율은 90%를 넘어섰습니다.
연말까지 5개 중앙 행정기관과 그 소속기관이 추가로 이전할 세종시가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정윤덕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종시,사통팔달,도로망,구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60
全体アクセス
15,984,66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