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도착 군산항 삼엄한 통제..경비함서 조사

2011-03-25 アップロード · 68 視聴


(앵커) 한배를 타고 입국한 탈북자와 중국 조선족 9명은 삼엄함 통제 속에 군산항에 정박한 해경경비함에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조현철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탈북자와 중국 조선족이 탄 어선이 예인된 전북 군산항은 정부 합동심문조의 조사가 이뤄지는 동안 삼엄한 통제가 이뤄졌습니다.

국정원과 경찰로 이뤄진 합동심문조는 어제 오후 6시경 탈북자와 조선족 등 9명을 태운 해경 경비함이 군산항에 입항하자 선실로 들어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조사는 어제 오후 10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철저한 보안속에서 진행됐습니다.

합동심문조는 조사를 마친 뒤 탈북자 6명을 차량 3대에 나눠 태워 3부두 정문을 빠져나와 서울로 올라갔습니다.

정부 합동심문조는 최근 북한과의 민감한 관계를 의식한 듯, 애초부터 언론의 접근을 철저하게 통제했습니다.

해경 전용부두로 통하는 군산항 1부두와 3부두의 정문을 통제해 일체의 언론의 접근을 막았습니다

합동심문조는 이들이 타고 들어온 한국어선을 해경 전용부두에에서 3부두로 이동했다가 나중에 또 다른 곳으로 예인하는 등 철저한 보안을 유지했습니다.

항만청 관계자는 "극도의 보안 때문에 탈북자들이 군산항에 도착한 줄 모르고 있었다"며 "상부에서 몇 시간 전에 외부인을 통제하라는 지시를 받아 그 지시에만 따랐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들은 전날 오후 중국 다롄에서 20 톤짜리 목선을 타고 서해를 통해 우리측 배타적경제수역으로 들어온 뒤 군산 어청도 인근에서 한국 어선으로 옮겨 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들은 영해에서 한국 어선으로 환승해 군산쪽으로 들어오다 해경의 불심검문에 의해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 조현철입니다.

촬영:정경환 편집:정성훈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탈북자,도착,군산항,삼엄한,통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75
全体アクセス
15,989,059
チャンネル会員数
1,89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8

공유하기
오늘의 날씨
6年前 · 1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