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연기 별것 아냐"..원전 전력복구 작업 재개

2011-03-22 アップロード · 23 視聴


앵커 후쿠시마 원전 2호기와 3호기에서 어제에 이어 오늘 오전에도 연기가 피어올라 작업이 일시 중단됐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현재 상황 자세히 살펴봅니다.

송지영 기자, 작업이 재개됐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중단됐던 후쿠시마 원전 전력 복원 작업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제1원전 2호기와 3호기에서는 어제에 이어 오늘 오전에도 갑자기 흰색 연기가 솟아올랐었는데요.

이후 2호기에서는 오후 1시 45분쯤에도 연기가 피어 올랐지만 도쿄전력은 작업에 장애를 줄 만한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하고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도쿄전력은 2호기에서 약 1km 떨어진 원전 정문 부근에서 방사선량을 측정한 결과 회색 연기가 솟아오른 어제 오후 이후 오히려 수치가 내려간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기타자와 도시미 방위상은 오늘 오전 기자회견에서 어제 발생한 3호기의 회색 연기는 온도 상승에 따라 뭔가 잔해가 탄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고, 2호기의 흰색 연기도 수증기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1~4호기에 대해서는 외부 전력 공급 작업이 다시 시작됐고, 3,4호기에 대한 방수 작업도 오후에 재개됐습니다.

1호기의 전력이 어제 복원된 데 이어 오늘 2호기의 주제어실에도 전력을 공급해 복구할 예정인데요.

4호기 역시 오늘 오전에 전력을 복원한 상태라, 이제 3호기에 전력을 공급하는 일만 남겨놓은 셈입니다.

앞서 5호기는 어제 오후부터 외부전원을 이용해 원자로 냉각을 본격화했습니다.

그동안 5호기는 비상용 전원을 이용해 냉각 펌프를 가동해왔었는데요.

후쿠시마 원전 1~6호기 가운데 외부전력으로 원자로와 사용후 핵연료 저장조 냉각을 시작한 곳은 5호기가 처음입니다.

도쿄전력은 또 6호기에도 전력 케이블 부설 작업을 끝내고 내일부터 외부 전력을 공급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국제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일본,연기,별것,아냐,원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49
全体アクセス
15,983,92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0

공유하기
발차기 대결(?)
6年前 · 1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