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화제 세계 여성 평균얼굴 사진 화제

2011-02-08 アップロード · 306 視聴


앵커세계 여성들의 평균 얼굴모습을 조사한 사진이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각국의 표준적인 여성의 얼굴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요, 그밖에 해외화제를 정두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전 세계 여성 평균 얼굴 사진 화제
세계의 평균 얼굴은 어떤 모습일까요? 스코틀랜드 에버딘 대학교의 심리학자들이, 세계 여성들의 평균 얼굴을 비교 조사해 그 결과를 공개한 것인데요, 사이트에 공개된 얼굴은, 누가봐도 거부감이 들지 않은 가장 표준적인 얼굴로,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해 그 나라를 대표하는 평균 얼굴의 이미지를 만든 것입니다. 한국 여성의 사진도 있다고 하니, 내 얼굴과 얼마나 다른지 혹은 같은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빈치 걸작 ‘모나리자’는 남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이 여성이 아니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이탈리아 문화유산위원회는 다빈치의 조수였던 ‘살라이’라는 남성이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이라고 주장했는데요, 이 남성은 다빈치와 25년간 함께 했던 여성스러운 남자 조수로 다빈치의 다른 작품들에서도 모델이자 영감을 주는 존재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말썽꾼’ 린제이 로한, 이번엔 보석 절도(?)
‘할리우드 말썽꾼’으로 불리는 린제이 로한이 마약 재활센터에서 나온 지 한 달도 안 돼 또 경찰의 수사를 받았습니다. 이유는 보석 절도 혐의인데요, 로한의 목에 걸려있던 목걸이가 LA 인근 지역의 한 보석상에서 도난당한 목걸이였기 때문입니다. 경찰이 자택 압수수색 영장까지 발급받자 로한의 측근은 영장집행 전에 목걸이를 경찰에게 가져왔다고 하네요.

== '365일 완주' 벨기에 마라토너 기네스북 등재
1년 365일 하루도 빠짐없이 마라톤을 뛴 사람이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49세의 벨기에 남성인 스테판 엥겔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마라톤을 끝으로 1년 전부터 시작한 매일 1회 마라톤 풀코스를 소화하는 대기록을 세웠는데요,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영국 등 마라톤이 열리는 지역을 찾아다니며 매일 마라톤을 한 그는 1년 동안 뛴 거리가 무려 1만5천401km에 달한다고 합니다.

== 이스라엘서 1천500년전 교회 발굴
1천500년 전 예루살렘 남서쪽 유다의 언덕에 세워졌던 교회가 이스라엘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굴됐습니다. 이 교회의 대청 바닥은 사자와 여우, 물고기, 공작새의 문양이 모자이크돼 옛 모습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는데요, 발굴된 건물은 5세기부터 7세기까지 교회로서 기능을 한 것으로 추정되고 바닥은 최근 발굴된 모자이크 중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평가된다고 하네요.


편집:정두영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해외화제,세계,여성,평균얼굴,사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35
全体アクセス
15,972,582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베트남서도 골프 열풍
6年前 · 1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