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전통장류 체험장 운영

2009-11-09 アップロード · 913 視聴

무수천하마을, 전통 체험 현장
‘4단계 패키지 체험프로그램‘ 전개


대전시 중구(구청장 이은권)는 7일 무수동전통테마마을에 전통장류특화마을 조성사업을 끝마치고 이은권 중구청장과 전통장류 체험단,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구는 지난 7월 전통음식문화 등 부존자원을 활용해 체험학습의 장을 만들고 도농교류 확대를 통해 도시근교농업을 활성화 시키고자 농산물 가공시설 체험장, 건조실, 저장시설, 장독대 등 체험기반시설을 지난 10월에 완공했다.

체험시설이 완비됨에 따라 전통장류 체험단에 선정된 15세대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콩 수확체험 ▲메주쑤기 체험 ▲장 담그기 체험 ▲전통음식 체험 등 ‘4단계 패키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의 제조기술을 체험하고 전통의 맛을 느끼게 될 예정이다.

향후 구는 특화마을을 전통 식문화 계승 및 도시근교농업 활성화를 위한 특색있는 장소로 발전시키고자 다문화가정, 신혼부부, 가족단위 등 전통적인 제조기술을 체험하지 못한 세대를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운영하는 등 전통을 배우는 산교육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국을 대표하는 체험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전통장류 체험 활성화와 더불어 자운영 축제, 압화, 왕우렁이잡기, 고구마 캐기, 천연염색, 흙공예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

이은권 중구청장은 “전통장류 특화마을이 우리의 전통음식문화 계승을 위한 소중한 장소로 거듭나길 희망한다”며 “무수동전통테마마을이 전국적인 체험마을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세종방송,대전,중구,세종티비,박정혁,이은권,전통,전통음식,된장,고추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지민맘
2010.01.16 10:54共感(0)  |  お届け
여긴 어떻게 찾아가야하나여?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0,766
チャンネル会員数
2

홍보동영상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