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미디어관련법 분산처리, 출총제는 2월에 처리하자

2009-03-01 アップロード · 320 視聴

문방위 고흥길 위원장의 미디어관련법 상정에따라 국회가 연일 파행을 겪고있는가운데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가 한나라당에 협상안을 제안했다

1일 오전 서울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기자회견을 통해 원혜영 원내대표는 \\\"이제라도 전쟁은 끝내야 한다\\\"며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현상황을 여야간 대화와 협상을 통해 타개해 나가자\\\"고 말문을 열었다.

원 원내대표는 \\\"현재 극단적 대치를 해소하기 위해 문방위 소관의 언론관계법과 정무위 소관의 경제 관련법 에 대해 보다 전향적인 자세로 한나라당과 협상할 수있음을 밝혀둔다\\\"며 여야 협상에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협상 테이블에 직접 나서는 민주당 박병석 정책위 의장은 \\\"언론악법에 대해서는 분리 처리할 수있는데 일부는 4월 국회에서 처리하고, 나머지는 사회적 논의기구에서 논의한 후에 6개월 내에 혹은 6월 국회에서 일부처리할수 있다\\\"며 \\\"경제관련법인 출총제등 일부는 2월 국회에서 처리할 수있다\\\"고 민주당의 협상안을 제시했다.

오는 2일 본회의를 하루앞두고 여야가 막판 협상에 들어간 가운데 원 원내대표는 \\\"만약 한나라당이 우리의 요구를 묵살하고, 일방적으로 MB악법을 강행처리하려 한다면 우리는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저지할 것\\\"이라며 \\\"이에 따른 사태의 모든 책임은 한나라당에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여당의 직권상정 가능성에 대해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한편 원 원내대표는 \\\"옛말에 ‘아첨으로 왕을 죽인다’는 말이 있다\\\"고 인용하며 \\\"국민의 뜻을 거스르면서까지 대통령을 만족시키겠다는 것이야말로 대통령을 망치는 길\\\"이라고 경고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0

공유하기
봄기운 완연한 휴일
8年前 · 260 視聴

01:15

공유하기
남포동 최지우 떡볶이
8年前 · 300,55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