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대낮 광화문 난투극...이유없이 달려들어 외제차 파손

2017-08-11 アップロード · 5,383 視聴

 서울 도심 광화문 도로 한복판에서 갑자기 외제차로 돌진해 차량을 파손하고 운전자를 폭행한 40대 남성이 붙잡혔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지난 10일 광화문 도로에서 난동을 부린 ㄱ씨(44)를 재물손괴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ㄱ씨는 10일 오후 2시쯤 종로구 새문안로 흥국파이낸스그룹 건물 앞 도로에서 신호대기 중이던 BMW 차량으로 돌진해 와이퍼를 뜯어내고 차량 앞 유리를 발로 차는 등 차량을 파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피해 차량에는 60대 남성 ㄴ씨와 부인이 함께 타고 있었다. ㄱ씨는 수분간 뜯어낸 와이프로 차량을 내려치고, 운전석 사이드미러를 손으로 부러뜨렸다.

 견디지 못한 ㄴ씨가 결국 차에서 내려 트렁크에 있던 하얀색 장우산을 꺼내들고 ㄱ씨와 1분여간 싸움을 벌였다. 당시 일대 교통이 마비됐고 많은 시민들이 이를 지켜봤다.

 시민들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ㄱ씨를 붙잡았다. 경찰 조사 결과 ㄱ씨와 ㄴ씨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차주가 우산을 들고 ㄱ씨에게 저항하기는 했으나 ㄱ씨에게 실질적으로 해를 가하지는 않아 ㄱ씨만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했다”며 “ㄱ씨가 범행 동기에 대해 입을 일절 열지 않고 있고 피해자가 처벌을 강력히 원하고 있어 추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유진·유설희 기자 yjleee@kyunghyang.com·영상 독자제공〉

경향신문 홈페이지 http://www.khan.co.kr/

경향신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yunghyangshinmun

경향신문 트위터 https://twitter.com/kyunghyang

스포츠경향 홈페이지 http://sports.khan.co.kr/

스포츠경향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portkh

스포츠경향 트위터 https://twitter.com/sportskh

tag·경향신문,사회,광화문,난투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경향신문 팟캐스트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