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무인기 추정 비행체, 성주 사드 촬영

2017-06-13 アップロード · 5 視聴

지난 9일 강원도 인제군 야산에서 발견된 소형 무인기에 성주 사드 포대의 사진이 촬영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의 소행에 무게를 두고 정밀 분석을 진행 중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지난 9일 강원도 인제에서 발견된 소형 무인기입니다.

분석 결과 이 무인기가 성주에 배치된 사드 포대를 촬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군 당국은 이 무인기에 일본 기업의 미러리스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었으며 메모리는 64gb 였다고 밝혔습니다.

군사분계선을 넘어 약 270km 떨어진 성주까지 날아와 사드 포대를 촬영한 후 강원도 인제 상공에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군 당국은 카메라에 찍힌 수백 장의 사진 중 약 십여 장이 성주 포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의 해상도는 낮은 편이지만 사드 발사대의 대략적인 위치를 판별할 수 있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무인기는 지난 2014년 발견된 북한 무인기와 거의 같지만 엔진이 한 개에서 두 개로 늘고 크기도 약간 커진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발견 당시 연료가 바닥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 무인기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밀 분석을 진행중입니다.

또 전후방 전 부대 동시수색정찰을 통해 추가 무인기가 없는지 확인 중입니다.

군은 지상 탐지레이더와 감시 카메라 등 가용 자산을 총동원해 무인기에 대한 감시를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소형 무인기를 탐지할 수 있는 전용 레이더의 조기 전력화에도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http://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무인기,추정,비행체,성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0
全体アクセス
1,966,798
チャンネル会員数
93

KTV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