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 (14. 8. 28. 14시)

2014-08-28 アップロード · 97 視聴

1
유치원·초·중·고생 698만6천 명 지난해 보다 20만 명 감소
<br />

올해 유치원과 초&middot;중&middot;고등학교 학생 수는 698만 6천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20만여 명 감소했습니다.
교육부가 4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교육기본통계'를 보면 올해 전체 학생의 감소율은전년과 비슷한 2.7%를나타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br />

2
7월 경상수지 79억 달러 흑자 29개월 연속 '흑자 행진'
<br />

지난달 한국의 경상수지가 79억 달러 흑자를 기록해 2년 5개월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7월 국제수지에 따르면, 지난달 경상수지는 79억 천만 달러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br />

3
이동통신 3사, 가입비 50% 인하 미래부 &quot;내년까지 가입비 전면 폐지&quot;
<br />

이동통신사들이 가입비를 50% 인하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통사의 가입비 인하 결정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난 6월 발표한 가계통신비 경감 방안에 따른 것으로, 미래부는 내년 말까지 가입비를 전면 폐지한다는 방침입니다.
<br />

4
&quot;혈세 좀먹는 사회악 일벌백계&quot; 정 총리 &quot;근원적 제도개선&quot; 주문
<br />

정홍원 국무총리는 국민 혈세를 좀먹는 사회악이 더 발붙일 수 없도록 수사와 감찰로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국고보조금 부정수급과 진료비 부당청구 등이 다수 드러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소관 부처별로 비리 요소를 제거하는 근원적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br />

5
&quot;북, 핵 포기시 국제투자 유치 지원&quot; 최경환 부총리 &quot;동북아 국가들과 협력&quot;
<br />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북한이 핵을 포기한다면 동북아 국가들과 협력해 국제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열린 동북아경제포럼 연차회의 축사에서, 북한이 핵을 버리는 결단을 한다면,동북아 국가들과 협력해 북한에 필요한 국제금융기구 가입과 국제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r />

6
7월 전국 땅값 0.17% 상승 세종시 0.54% 올라 '최고'
<br />

지난달 전국의 땅값이 전달보다 0.17% 상승해,2010년 11월 이후 45개월 째 소폭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지역별로는 세종시가 0.54% 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br />

7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5만여 명 '무기계약직' 전환
<br />

지난 1년 6개월 동안 중앙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에서 일하는 비정규직 근로자 5만 4백여 명이 정규직인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이는 정부목표였던 4만 3천여 명보다 16% 많은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br />

8
멸종위기 '작은관코박쥐' 확인 지난 4월 오대산서 죽은 채 발견
<br />

지난 4월 오대산에서 죽은 채 발견된 박쥐가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작은관코박쥐로 확인됐습니다.
작은관코박쥐는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동물이자 국제자연보호연맹 적색목록에 등재된 종으로, 국내에서는 좀처럼 그 실체를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br />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br />
<br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http://www.ktv.go.kr )<br />
<&nbsp;ⓒ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시각,주요뉴스,14,8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9
全体アクセス
1,967,484
チャンネル会員数
94

KTV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