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의식 강화···북한 실체 정확히 알아야"

2011-03-28 アップロード · 11 視聴

'<!--{13012915559210}-->천안함 유족과 생존 장병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천안함과 관련된 근거 없는 유언비어였습니다.
가족들은 북한의 실체를 정확히 알고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천안함 46용사와 한주호 준위가 칠흙같이 캄캄한 심연의 바다 밑에서 차갑게 식어버린지 1년.
천안함 피격사건의 슬픔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경계였던 천안함.
탑승 장병들의 생이 삶과 죽음으로 나눠지면서 살아 남은 장병들도 마음의 짐을 짊어지고 고통의 나날을 보냈습니다.
박연수 대위 / 천안함 생존 장병
&quot;천안함 46용사와 전우들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점에 대한 자책감, 굉장히 많이 힘들어 했습니다.&quot;
천안함 피격사건 1주기 행사는 끝났지만 어머닌 아들의 영정 앞에서 떠나지 못합니다.
수 없이 찾아 왔건만 묘비를 볼 때마다 유족들의 가슴은 찢어질 듯 아픕니다.
심윤옥 / 故 이상희 하사 어머니
&quot;엄마가 왔어 벌써 1년이 됐네 많이 보고 싶어.&quot;
무엇보다 근거없는 소문과 일부 언론의 보도가 산화한 전우를 모욕하는 것 같아 견디기 힘들었습니다.
박연수 대위 / 천안함 생존 장병
&quot;정확하지 않은 여러가지 보도들을 통한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 때문에 많이 힘들었습니다.&quot;
국민 모두를 충격과 슬픔에 빠뜨린 천안함 피격사건이 남긴 교훈은 많습니다.
천안함 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북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알게 됐고 해이해진 안보의식을 다잡는 계기가 됐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br />
<br />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http://www.ktv.go.kr )<br />
<&nbsp;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안보의식,강화···북한,실체,정확히,알아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1
全体アクセス
1,966,920
チャンネル会員数
93

KTV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