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인덕대학교, 연지스퀘어 개관-취업 명문대학으로 우뚝

2011-09-26 アップロード · 109 視聴

교과부장관 특강 및 창업 아이디어 박람회 개최

창업 및 취업 중심, 인덕대학교(총장 윤달선 http://www.induk.ac.kr)는 연지스퀘어 개관으로 다가올 100년을 향한 인덕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지난 9월 23일 개관식을 가진 연지스퀘어는 지상에 인조잔디구장과 육상트렉을 갖추었고, 지하에는 창업센터와 전시장, 식당, 주차장 등을 건설하여 이용자 편리와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취업 우위의 명문사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인덕대학교는 전문성을 갖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다양한 취업 진학상담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운영, 창업 프로그램 지원, 그리고 분야별 전문화된 사업 아이템 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윤달선 총장은 39주년 개교 기념사를 통해, “인덕대학교는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교육역량강화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대표브랜드사업에도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전국 2개 전문대학만이 선정된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되어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며, 이것은 인덕의 미래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윤 총장은, 서울 동북부 지역을 관할하는 창업거점대학으로 지역 내 대학생의 창업을 책임지고 예비기술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관련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인덕대학교는 올해 각종 프로젝트 수주와 국고지원을 받는 연속사업, 글로벌 현장실습프로그램을 통해 100억원을 상회하는 외부지원금을 유치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인덕대학교는 지난 23일 연지스퀘어의 개관으로 캠퍼스의 면모를 일신하는 계기 마련과 함께 지하에는 브랜드창업관, 학생시설 배치, 300여대의 주차장과 식당을 갖추었으며, 지상에는 차 없는 크린캠퍼스를 이룩하였다.

윤 총장은 대학 성장 동력과 연계하여 교수연구실 신설과 기숙사 신설, 평생교육원과 국제어학원 구축, 현장밀착형 교육과정개발, LG디스플레이의 주문식 교육으로 실용교육을 통해 100%취업률을 달성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도 밝혔다.

이날 인덕대학을 방문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은 우리나라 창업교육에서 시급하게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으로, 산학협력 등의 창업교육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어 변화와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인덕대학교와의 창업아이디어 박람회를 통해 “인덕대학의 창업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많은 일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http://www.stv.or.kr

tag·stv,윤달선,인덕대학,인덕대학교,창업,이주호,김성환,교육과학기술부장관,노원구청,연지스퀘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
全体アクセス
107,591
チャンネル会員数
8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