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흥행 가속 본격화”

2011-04-07 アップロード · 539 視聴

경제투데이의 ‘클릭게임쇼’가 ‘클릭게임쇼 시즌2’로 새롭게 탄생했다. 기존 코너는 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소식으로 채우고, 새로운 코너 보강을 통해 게임 유저들의 입맛에 맞는 방송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개편이 이뤄졌다.

이번 개편 코너로는 ▲온라인 게임 소식, ‘주간 이슈’ ▲한주 간의 게임 업계 총정리, ‘게임 UP&DOWN’ ▲게임 용어 소개 및 풀이, ‘게임용어해설’ ▲게임을 상세히 알아보는 ‘게임집중탐구’ 등으로 구성됐다.

클릭게임쇼 시즌2는 경제투데이 한예니 아나운서와, 포커스신문 소성렬 부장이 함께 진행하며, 매주 1회 방송된다.

[다음은 방송내용]

8월 첫째 주 게임노트 온라인게임 주간순위 집계결과,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가 34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 게임은 전세계 동시 출시 이틀 만에 15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PC게임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무료로 싱글 및 배틀넷 대전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픈베타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종족별로 새로운 유닛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화려한 3D 그래픽과 함께 완벽한 한글화와 한국어 음성도 지원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여름방학 돌풍과 함께 밀려났던 FPS게임 '서든어택'이 '메이플스토리'를 다시 밀어내고 3위 자리에 복귀했다. 서든어택은 5주년을 기념한 '1박 2일 클랜스데이' 이벤트를 개최해 마니아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 번째 챕터 '세익스피어 업데이트'를 진행한 '마비노기'가 4계단 상승한 21위에 오르며 20위권에 바짝 다가섰다. 세익스피어 업데이트는 온라인게임 사상 최초로 순수문학을 접목한 콘텐츠라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5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엠게임의 신작 MMORPG '아르고'도 43계단 상승한 47위에 랭크되며 높은 상승세를 이어갔다. 아르고는 미래형 판타지라는 콘셉트 아래, 다양한 이동수단과 거대전차, 부스터 기능을 가진 캐릭터 백팩 등이 특징인 MMORPG다.

게임노트 홍승경 애널은 "게임업계 전반에 리뉴얼 열풍이 불고 있다"며 "개발 부분이나 마케팅적인 면에서 장점이 많아 리뉴얼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게임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글ㆍ영상 / 백봉삼,영상취재팀 tvall@

tag·경제투데이,스타크래프트2,게임노트,메이플스토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