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 정의당 추혜선 대선출마 질문에, 황 대행 "직무에 최선 다하고 있다."

2017-02-11 アップロード · 21 視聴

[데일리매거진=장형익 기자] 정의당 추혜선 의원이 10일 국회 비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우리 국민은 황 대행의 대선 출마 여부를 궁금해 하고 있다. 황 대행은 최근 각종 대선 관련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15%를 넘어섰다. 기분이 어떤가"라고 질문했다.

황 대행은 "나는 지금 국정을 안정시키고,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공무원들과 함께 정말 힘을 쏟아서, 진력하고 있다. 다른 생각은 없다"고 대답했다. 이어 '이번 대선에 출마하는가. 출마를 고민하는가'라는 질문에는 "지금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추 의원은 황 대행에게 "대선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받아들여도 되겠는가. 이 질문은 나의 궁금증이 아니라 국민들의 궁금증이다. 우리 국민의 궁금증을 풀어드려야 하지 않겠는"라고 질문했다.

황 대행은 "오직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 그것 뿐이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생각은 국정을 위해 모든 힘을 다하겠다. 오직 그것만을 위해 전력하겠다, 하는 말씀"이라며 "국민이 가장 우려하시는 부분에 대해 나와 정부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의 바람과 필요를 우리가 어떻게 채워 갈 것인가, 거기에 전념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tag·정의당,국회 비경제분야 대정부질문,추혜선 의원,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황교안 대행 대선 출마 여부,데일리매거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
全体アクセス
283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